방어주란?
방어주란 전체 주식시장의 상태에 관계없이 일관된 배당금과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주식을 말한다. 그들의 상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있기 때문에 방어주는 경기 사이클의 다양한 단계에서 더 안정되는 경향이 있다. 방어주는 무기, 탄약, 전투기 등을 제조하는 기업의 주식인 방산주와 혼동해서는 안 된다. 방어주란 전체 주식시장의 상태에 관계없이 일관된 배당금과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주식을 말한다. 프록터앤갬블, 존슨앤드존슨,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코카콜라 등 잘사는 기업들이 방어주로 꼽힌다. 방어주식은 유사한 장기이익과 다른 주식에 비해 리스크가 낮은 실질적인 이익을 제공한다. 하락장에서는 방어주의 변동성이 낮으면 강세장에서 상승폭이 축소되고 시장을 오인하는 사이클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방어주 이해 경기 약화나 변동성이 높은 기간 동안 포트폴리오를 보호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은 방어주에 대한 노출을 증가시킬 수 있다. 프로텍터앤갬블(PG), 존슨앤드존슨(JNJ),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 코카콜라(KO) 등 잘사는 방어주로 꼽힌다.
이들 기업은 현금흐름이 강할 뿐 아니라 경제여건 약화를 헤쳐나갈 수 있는 역량으로 안정적인 영업을 하고 있다. 그들은 또한 배당금을 지급하는데, 이것은 시장 하락기에 주식의 가격을 완충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방어주 역시 하락기에 상대적 강세 때문에 부도 위기에 처할 가능성이 적다. 어려운 시기에 혹은 상황이 불안정해진다면, 왜 어떤 사람이 주식을 갖고 싶어하겠는가? 본질적으로 무위험 수익률을 갖고 있는 재무부 법안의 안전을 위해서만 가는 것은 어떨까? 대답은 아주 간단하다. 공포와 탐욕이 종종 시장을 주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방어주는 저금리 환경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높은 배당수익률을 제시해 탐욕을 수용한다. 그들은 또한 보통주만큼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두려움을 완화시키고, 보통 그들의 사업 모델을 탈선시키려면 상당한 재앙이 필요하다. 투자자들은 또한 대부분의 투자 관리자들이 주식을 소유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만약 그들이 시간이 평소보다 더 힘들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들은 방어적인 주식으로 이동할 것이다. 경기 침체기에는 방어주들이 넓은 시장보다 더 좋은 실적을 내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확장 국면에서는 시장 이하의 성과를 내는 경향이 있다. 그것은 그들의 낮은 베타 또는 시장 관련 위험 때문이다. 방어주의 주식은 일반적으로 1 미만의 베타를 가지고 있다. 베타 버전을 설명하려면 베타 버전이 0.5인 스톡을 고려하십시오.
만약 시장이 일주일 만에 2% 하락한다면, 우리는 그 주가가 1% 정도만 하락할 것으로 예상할 것이다. 반면 1주일 동안 시장에서 2%의 가격 상승이 일어나면 베타선 0.5%의 방어주 상승폭은 1%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방어주의 장점 방어주식은 유사한 장기이익과 다른 주식에 비해 리스크가 낮은 실질적인 이익을 제공한다. 그룹으로서의 방어주는 증시 전체보다 샤프 비율이 높다. 방어주가 객관적으로 다른 종목보다 투자 가치가 높다는 강한 주장이다. 워런 버핏도 방어주에 집중하면서 사상 최대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시장을 이기기 위해 과도한 위험을 감수할 필요는 없다. 사실 방어주로 손실을 제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방어주의 단점 하락장에서는 방어주의 변동성이 낮으면 강세장에서 상승폭이 축소되고 시장을 오인하는 사이클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불행히도, 많은 투자자들은 그들이 정말로 가장 필요로 할 때, 강세장에서의 저조한 실적에 대한 좌절감 때문에 방어주를 포기한다.
시장이 침체된 후 투자자들은 너무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때때로 방어주에 뛰어들기도 한다. 방어주를 이용한 시장 타이밍에 실패한 이러한 시도는 투자자들의 수익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다. 방어주 예시 방어주는 경기 사이클과 높은 상관관계가 없어 비 사이클 종목으로도 알려져 있다. 아래는 방어주의 몇 가지 유형이다. 유틸리티 수도, 가스, 전력회사는 사람들이 경기 순환의 모든 단계에서 그것들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방어적인 주식의 예들이다. 공익기업들은 또한 금리가 더 낮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느린 경제 환경으로부터 또 다른 혜택을 받는다. 컨슈머 스테이플스 사람들이 경제상황과 무관하게 필요에 따라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 상품인 소비자 스테이플을 생산하거나 유통하는 기업은 일반적으로 방어적인 것으로 생각된다. 그것들은 음식, 음료, 위생용품, 담배, 그리고 특정한 가정용품들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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